이용약관

제1장 총 칙

「i-ONE JOB」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중소기업은행은 귀하가 「i-ONE JOB」 이용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i-ONE JOB」의 회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약관의 변경 사항은 전자우편 등으로 변경 내용을 통지하고 있으며, http://www.ibkonejob.co.kr 또는 http://www.ibkonejob.com에서 최신의 서비스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조 (목적)

「i-ONE JOB」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중소기업은행(이하 “은행”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i-ONE JOB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귀하가 이용함에 있어 은행과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란 「i-ONE JOB」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은행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뒤, 「i-ONE JOB」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아래의 개인․기업을 말합니다.
    1. 구인회원 : 은행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i-ONE JOB」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자 번호를 부여 받은 기업회원
    2. 구직회원 : 은행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i-ONE JOB」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자 번호를 부여 받은 개인회원
  3.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은행과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서비스”란 「i-ONE JOB」홈페이지(http://www.ibkonejob.co.kr)를 통해, 은행이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 또는 개인이 구인•구직과 교육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고,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사항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적용)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공시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공시되며, 이용자는 회원 가입시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은행은 사정변경 또는 운영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변경기준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은행은 이용약관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변경기준일로부터 최소 30일이상의 유예기간을 두어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이용약관의 변경 사항은 전자우편 등으로 변경 내용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위의 유예기간이후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4. 은행이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그 변경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i-ONE JOB」에 송신하여 은행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별도로 법령에 의해 개별적인 통보 및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i-ONE JOB」회원으로 가입하여 「i-ONE JOB」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는 회원가입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회원 가입 희망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약관 변경 시에는, 공지된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 「i-ONE JOB」고객센터 02-6322-5360이나, help@ibkonejob.co.kr로 문의하시면 회원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
  2. 건전한 채용문화 정착을 위해 만 14세 미만은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가입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을 하고 은행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은행이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은행은 회원에 대한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구직회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최종학력, 취업상태, 입사일
    2. 구인회원 : 기업명, 전자우편, 회사명, 대표자명, 업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우편번호, 주소, 대표전화번호, 팩스번호, 기업규모, 사원 수
    3. 주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은 다음 각 목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 ㈎ 성명, 생년월일은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수집됩니다.
      • ㈏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는 계약의 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채용 정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 은행의 각종 정보 전달을 위해 수집됩니다.
      • ㈐ 개인의 최종학력과 취업상태에 대한 정보는 은행이 각종 채용 정보, 세미나, 교육과정, 그리고 경력개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됩니다.
      • ㈑ 구인회원의 개인정보는 은행이 기업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구인정보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수집됩니다.
      • ㈒ 기업명, 사업자번호, 채용일자, 성명, 생년월일은 일자리 채움펀드 지급 시 중복수혜 확인을 위하여 수집됩니다.
  3.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므로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시거나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은행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온라인상에서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준수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기업은행 「i-ONE JOB」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관련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보관,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은 제6조 2항에 근거하여 이용자가 회원 가입할 때, 필수 항목과 선택항목으로 나누어 수집합니다. 필수 항목은「i-ONE JOB」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 항목은 이용자의 동의 여부에 따라 선택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입력 사항을 입력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회원가입이 거부되지는 않습니다.
    2. 「i-ONE JOB」을 통해 작성하신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함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으며, 다음 각 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채용정보 맞춤서비스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전자우편, SMS 등으로 맞춤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 인터넷 이력서를 회원이 직접 열람하거나 기업에 발송할 때, 「i-ONE JOB」은 회원이 작성한 개인정보들로 이력서를 디자인합니다. 기업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변경만 할 수 있습니다.
      • ㈐「i-ONE JOB」의 공지사항이나 뉴스레터 등 특정한 내용을 전자우편을 통하여 발송하기도 합니다. 「i-ONE JOB」은 회원의 생일, 기념일, 취업, 승진, 전직을 축하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하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 ㈑「i-ONE JOB」은 「i-ONE JOB」이 제공하는 뉴스레터와 메일링 서비스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선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i-ONE JOB」은 회원의 행동양식, 이용자 분포, 관심사 등의 인구통계학적인 내용을 「i-ONE JOB」 시스템에 쌓인 이용 통계(로그파일)로부터 내부적으로 분석합니다. 분석을 토대로 한 자료는 내부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회원의 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직장명, 소속부서, 직위, 우편물 수령 장소 등의 회원 개인정보는 은행의 책임으로 관리•이용합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은행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휴관계를 체결한 인터넷 사이트 또는 신문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인사담당자 정보, 채용공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2. 「i-ONE JOB」회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외부 위탁 운영업체와 제휴(계약)를 체결하고 은행의 영업방식과 시스템을 가지고 공동마케팅을 전개하는 경우
    3.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은행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는 웹상에서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제공된 개인정보는 목적 외의 이용이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은행이 제공하는 여러 인터넷 서비스를 제외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회원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가 발생하고 회원이 피해를 입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은행이 집니다. 다만, 제3항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은행은 제6조에 따른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은행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은행이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은행은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입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본 약관 제25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7. 기타 은행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흡한 경우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은행은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은행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시 회원정보 등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 수정 및 전자우편으로 은행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정보변경사항을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한 경우 은행은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은행의 의무)

  1. 은행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은행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서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3. 은행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은행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이용 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은행이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i-ONE JOB」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한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은행에 신고해야 하고, 은행의 지시가 있을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이와 같은 사실을 신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한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내용별로 은행이 「i-ONE JOB」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은행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은행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은행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은행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담보제공을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은행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해킹,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해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은행의 직원 또는 「i-ONE JOB」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은행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정보의 제공)

이용자는 은행의「i-ONE JOB」자체 서비스 및 공지내용을 E-Mail 또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으며, 광고 정보의 경우 수신 여부를 선택 할 수 있고,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광고 정보를 받게 됩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i-ONE JOB」의 각 게시판에 이용자가 글을 작성할 경우 작성자의 IP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은행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게시판 이용 금지 및 강제 회원탈퇴 등 이용 상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예. 욕설, 음란 등)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예. 자살 모의, 도박, 절도 등)
  4. 은행 및 다른 회원 혹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예. 게시판 도배 행위, 해킹 등)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 관리)

은행은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적합한 위치로의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i-ONE JOB」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2.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3. 제3자 또는 은행의 명예, 신용 등을 훼손하거나 오용하는 내용 또는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5. 제3자 또는 은행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법령 및 「i-ONE JOB」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은행이 작성하여 게시한 저작물 등 기타 지적재산권은 은행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은행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은행이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경우에 따라 사용권을 은행에게 조건 없이 부여합니다.
    1. 은행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은행이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3.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경우. 단, 이 경우 은행은 회원의ID 이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제4항의 사용권 부여가 은행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6. 은행은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은행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은행은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7.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은행은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은행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은행은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은행의 「i-ONE JOB」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적인 점검 등을 위하여 은행이 정한 기간은 제외됩니다.
  2. 은행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책임)

  1. 회원은 은행의 권한 있는 직원이 기명날인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돈벌이 광고•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사안에 대해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2. 은행이 관여되지 않은 개인-개인, 개인-기업, 기업-기업 등의 사이에서 발생한 상호거래나 계에 의해 발생한 결과 또는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단, 은행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에는 은행이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은행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i-ONE JOB」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은행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i-ONE JOB」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20조 (휴면아이디)

  1. 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은행은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2. 은행은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제22조 (자료 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서비스 이용 장애의 사유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확인되는 경우, 은행은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직접 게재한 정보, 자료의 사실 유무 등과 관련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은행이 정보 제공 및 이용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을 입증한 경우 은행은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3. 은행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을 입증한 경우 은행은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제23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 지원 정보)

  1.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어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 지원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기업에게 제공된 개인회원의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24조 (일자리채움펀드)

  1. 일자리채움펀드는 신용등급 등 일정조건을 충족하고, 만 18세 이상의 「i-ONE JOB」 개인회원(내국인)을 정규직으로 채용(정규직 전환 포함)한 후, 3개월 이상 고용 유지가 확인된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2. 기업회원이 보유한 일자리채움펀드 포인트는 5년 경과 시 자동소멸됩니다.
  3. 은행은 회원이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보유합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상에서 즉시 회원탈퇴를 실행하거나 회원탈퇴 문의 메일을 온라인을 통해 송신하여야 됩니다. 문의 메일을 통해 회원탈퇴를 진행할 경우에는 최대 24시간의 처리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2. 은행은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기간과 범위를 정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은행 및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3. 은행은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중지, 채용공고, 게시물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경우
    3.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된 경우
    4. 동일한 회원ID로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한 내용의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한 경우
    5. 허위 채용공고를 등록하였을 경우
    6.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회사명을 등록하였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한 경우
    7.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8. 모집요강에 적합한 분류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9. 상담인력을 모집하고자 함에도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아니한 경우
    10. 재택 쇼핑몰 운영(홍보)에 관한 내용을 등록한 경우
    11.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한 경우
    12. 임금체불, 기타 노동관계법령 위반사실이 법원이나 검찰, 노동부, 기타 관할기관에 접수되어 있는 기업인 경우
    13. 취업 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거나 교육비 명목 등으로 개인에게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
    14.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은행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5.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에 링크하는 경우
    1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i-ONE JOB」에서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예. 욕설, 음란물 배포 등)
    18.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1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0.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예. 게시판 도배 등)
    21.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예. 해킹 등)
    22. 동일한 IP로 동일한 내용의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하는 경우
    23. 회사명을 수시로 변경하며 동일한 구인공고를 올리는 경우
    24. 업체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 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은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26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서비스 이용 장애의 사유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확인되는 경우, 은행은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직접 게재한 정보, 자료의 사실 유무 등과 관련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은행이 정보 제공 및 이용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을 입증한 경우 은행은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3. 은행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은행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을 입증한 경우 은행은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제27조 (이용자 보호)

  1. 은행은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상호명,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와 전화번호, 팩스번호, E-mail, 사업자등록번호 등 「i-ONE JOB」의 신원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표시하고 있습니다.
  2. 은행은 서비스 이용약관을 공시하여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은행은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정보를 관리합니다.
    1. 「i-ONE JOB」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명칭, 종류, 내용 등을 표시합니다.
    2. 「i-ONE JOB」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는 「i-ONE JOB」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은행은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i-ONE JOB」을 통하여 이용자가 피해를 보았을 때는 민원사항 등을 처리합니다. 민원접수 등은 「i-ONE JOB」고객센터로, 전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된 민원은 접수일로부터 만 1일 이내에 답변을 드립니다. 단, 휴무일인 경우 익 영업일 내에 처리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의 사실 유무에 관한 사항
    5. 기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
    6. 은행을 배제한 이용자간 상호거래나 관계에 의해 발생한 결과 및 손실
  5. 은행은「i-ONE JOB」해당 담당직원에게 이용자 보호 지침 공지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 ⑥ 서비스에 대한 기타 문의는 「i-ONE JOB」고객센터 02-6322-5360, help@ibkonejob.co.kr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제28조 (분쟁 해결)

  1. 은행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은행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은행과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은 관할법원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8년 9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2019년 5월 23일에 개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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